피부 건조하고 우울할 땐 연어 드세요


당신을 바꾸는 푸드테라피

5kg 가볍게_ 팥죽

동지음식 팥죽을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한다. 팥에 풍부한 비타민 B1이 신진대사를 활성화한다. 이뇨작용과 더불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 팥은 곡류지만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 부종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열을 내리는 효과도 있어 산모가 젖이 안 나올 때 팥물을 권하기도 한다. 팥 삶을 때 빨리 무르게 하려고 소다를 타기도 하나 비타민 B1이 파괴되므로 삼가도록 한다.

왼쪽부터 단팥죽, 연어 구이, 황태콩나물국


5살 젊게_ 연어

눈과 피부가 건조하고 마음이 울적한 사람들은 식탁에 연어를 자주 올릴 것. 오메가-3라는 지방산이 피부 점막에 윤기를 주며 두뇌에도 활력을 줘 기분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연어기름을 신선하게 섭취하려면 초밥, 샐러드 등으로 먹자. 연어구이, 튀김 등으로 먹을 때는 지방이 체내에서 산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브로콜리, 피망 등 녹색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5시간 활기차게_ 황태국

술 모임에 지친 간을 보호하는 음식 4탄 황태국. 똑같이 말린 명태 살이라도 공이 많이 들어간 만큼 북어보다 맛과 영양이 낫다. 단백질을 비롯해 메티오닌 등 간의 독성을 해독시키는 성분이 풍부하다. 특히 과음 후 알레르기성 두드러기 증상을 보이는 이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다. 황태를 고를 때 바짝 마른 것보다는 볼륨감 있으며 속살이 보드라운 것이 좋다.

출처 : 조선일보 07/12/20
김연수 푸드테라피스트


맨위로!!

+ Recent posts